자주묻는 질문

ㆍ게시물 : 8 전체 : 8

[질문 1] 스킨스쿠버는 특별한 체력의 사람들만 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이미 배우실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특수한 체력을 가진 사람들만 스킨스쿠버를 즐기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습니다.
스킨스쿠버는 12세 이상이면 남녀노소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정적인 레저입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말씀입니다만 심장병이 있거나, 폐수술을 받았거나, 고혈압(180이상)이거나, 중이염이 심하시다면 곤란합니다.
그러나 이런 분이 과연 몇 %나 될까요? 일본에서는 여성 다이버도 70%나 된답니다.

[질문 2] 수영을 못하는데 배울 수 있을까요?

수영을 할 줄 안다면 물에 대한 두려움이 적기 때문에 유리한 점도 있으나 수영을 할 줄 모르시더라도 잠수복을 입으면 잠수복 자체가 강한 양성 부력을 주기 때문에 몸이 저절로 물 위로 뜨게 되므로 수영을 하지 못하시더라도 아무런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잠수 중에는 호흡기로 호흡을 하기 때문에 수영실력과는 무관하며, 스킨스쿠버를 배우시면 물과 친숙해지므로 수영을 배우기가 더욱 쉬워진답니다.

[질문 3] 위험하지는 않나요?

초보자 교육 과정에서 물이라는 환경을 배우시면 쉽게 물과 친숙하게 되고, 안전수칙 및 수중기술을 습득하시고 규정을 준수하시면 전혀 위험하지 않은 레저입니다.
또한, 수중에서도 우리를 공격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답니다.
스킨스쿠버를 하다가 다칠 수 있는 확률은 볼링을 치다가 다칠 수 있는 확률과 같습니다.

[질문 4] 교육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Open Water Diver Course(초급과정)에 교육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대전잠수교실은 대전 충남북에는 유일한 인터내셔널 IDIC 교육단체의 코스디랙터가 직접 운영, 강습을 하여 교육, 투어, 수중사진 등 입문에서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희망하시는 모든 과정을 취득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간은 본인의 시간에 맞춰서 개인지도로 진행됩니다.
이론교육과 수영장 교육을 마치고(개별 성과도에 따라 약 2주 - 4주정도 소요), 해양실습을 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오스트리아 IDIC 본부에서 발급되는 인터내셔널 스킨스쿠버 라이센스를 취득하시게 됩니다.

[질문 5] 저는 일정한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데... 가능한지요?

지도 강사와 함께 상담후 교육 신청자의 시간에 맞추어 강습해 드리므로 시간의 구애는 받지 않을 것입니다.

[질문 6] 저는 시력이 나쁜데요...

시력이 좋지 않으시면 안경을 착용하듯이 수중에서 물체를 잘 보기 위한 수경도 안경처럼 자신의 시력에 맞는 렌즈를 착용하시게 되므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질문 7] 스킨스쿠버를 즐기려면 돈이 많이 들것 같아서 망설여지네요...

저희 대전잠수교실의 초급교육 과정 (50만원)을 신청하시면 초급과정 기간 동안 추가의 비용 없이 오픈워터 다이버 교제,수영장 사용료,장비 렌탈료,초급과정의 국제 라이센스까지 포함되어 진행됩니다.
단 해양실습 비용은 별도입니다.
처음에는 수경, 스노클, 잠수복, 오리발 정도만 구입하시고(본 센터의 전문 강사와 상담후 구입), 흥미가 더해 가면 그때 스쿠버 장비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대전잠수교실의 회원이 되시면 라이센스 취득 후에도 모든 장비를 저렴한 금액(풀세트 1일 3만원)으로 렌탈하여 사용 하실 수도 있답니다.
해양투어는 장소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당일 투어는 약 15만원~18만원(차량, 식사, 보트다이빙 등 전체 경비포함) 정도이므로 비싸지 않습니다.

[질문 8]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하면 어떤 점들이 좋은가요?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하시면 심폐기능이 강화되고, 유산소 운동이므로 체내 지방을 감소시켜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합니다.
잠수를 통하여 수압으로 인한 전신 마사지 효과로 인해 각종 관절통, 근육통 등에 확실한 효능이 있으며, 자연과 함께 하는 약간의 긴장과 환희 및 성취의 기쁨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말끔히 날려 보내 줍니다.
저희 회원분 중에는 만성 두통이 사라졌다고 너무나 좋아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수중세계는 상상이상의 즐거움을 여러분에게 제공하여 드릴 것입니다.

새 글 쓰기